멋진 바다풍경과 함께하는 통영수산과학관 멋진 바다풍경과 함께하는 통영수산과학관 멋진 바다풍경과 함께하는 통영수산과학관 멋진 바다풍경과 함께하는 통영수산과학관 멋진 바다풍경과 함께하는 통영수산과학관 멋진 바다풍경과 함께하는 통영수산과학관
통영관광개발공사 QR코드

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
구분 주요내용
고객응대 [방문고객]
  • 공사 위치를 쉽게 찾아 올 수 있도록 사업장 인근에 안내문을 설치하겠습니다.
  • 고객이 담당자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부서별 출입구에 부서명 표기판과 조직도를 부착하겠습니다.
  • 밝은 미소와 정중한 태도로 고객을 맞이하고 필요시 직원과 동행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전화고객]
  • 전화는 벨이 3회 울리기 전에 신속히 응대하겠습니다.
  • 전화를 받을 때는 밝고 명확한 목소리로 인사드리겠습니다.
  • 고객의 말씀을 끝까지 경청하겠습니다.
  • 고객의 문의·불만 사항은 정확히 확인하고 이해하겠습니다.
  • 즉시 안내 가능한 사항은 신속히 답변하겠습니다.
  • 담당자 확인이 필요한 경우 책임지고 연결하거나 회신하겠습니다.
  • 타 부서 이관 시에는 담당자와 부서를 안내한 후 연결하겠습니다.
  • 처리에 시간이 소요되는 경우 절차와 소요기간을 안내하겠습니다.
  • 상담 종료 시에는 상담 내용을 정리하여 재확인하겠습니다.
  • 마지막에는 감사의 인사로 마무리하겠습니다.

[온라인고객]
  • 공사 홈페이지와 공식 SNS를 통해 공사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고객들이 쉽게 이용하고 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공사 홈페이지 내에 고객의 소리, 주민참여, 분실물센터, 클린센터 등 다양한 고객참여 창구를 마련하겠습니다.
  • 온라인 소통 창구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활성화하여 고객 만족과 편의성을 높이겠습니다.
서비스의 시정 및 보상
  • 홈페이지 고객의 소리를 통해 접수한 민원은 다른 업무에 우선하여 처리하고 7일(중대한 민원 14일) 이내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직원 불친절 사례를 경험하신 경우 1544-3303으로 연락 주시면 해당 직원에게 주의 조치하고 재발방지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서비스의 평가
  • 고객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여 고객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서비스 평가 및 개선 조치를 이행하겠습니다.
  • 고객 및 주민, 전문가 등 외부 참여를 통한 고객서비스 평가 시스템을 확립하고 환류 활동을 통해 개선 사항을 반영하겠습니다.
  • 경영전략. 대한민국 NO1 공기업
  • 오시는길. 대한민국의 나폴리 통영 그곳으로 안내합니다.